패밀리사이트 |

#여름날 #가오슝 #컨딩

타이완 경제와 무역의 중추적인 역할을 맡고 있는 항구도시 가오슝(高雄)은 수백 년의 이민으로 일궈진 다양한
문화가 풍부한 도시 컬러를 연출한다.
가오슝 아래 위치한 타이완 최남단 도시, 컨딩(墾丁)은 아열대기후로, 마치 하와이 같은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현지인들의 대표 휴양지다

에어부산 대만 가오슝 취항정보

  • 부산-가오슝 (약 3시간 소요)
  • 7~8월 : 주4회(수,목,토,일) / 9월 : 주2회(수,토)

에어부산 대만 타이베이 취항정보

  • 부산-타이베이 (일 2회, 약 2시간 25분 소요)
  •  

타이베이를 중심으로 한 북부도 좋지만,
한번 쯤 타이완 남쪽으로도 눈을 돌려보자.
화려한 야경이 아름다운 가오슝을 비롯해
반짝이는 햇살과 코발트색 바다를 지닌 컨딩까지,
들춰보면 매력 넘치는 도시들이 남부에 포진해 있다.
무엇보다 이 두 곳은 비교적 덜 알려진 까닭에
#한여름 #색다르고 #다채롭게 즐기기에 그만이다.

사진제공 Photographs supplied by Yan yu Chen(instagram.com/a155910) / Yu wen Chen(instagram.com/yuwen__330)

푸른 보석, 컨딩

푸른 보석, 컨딩

수상스포츠의 중심지 난완(南灣)

#바다 #모래 #아열대


가오슝에서 차로 한 두 시간 가량 헝춘반도(恆春半島)로 달리다보면 다다르는 컨딩은 ‘아시아의 하와이’라 불리는 멋진 휴양도시다. 서울의 절반크기인 이곳의 매력은 끝도 없이 펼쳐진 에메랄드빛 바다, 곱디고운 모래 해변, 아열대기후와 열대림 등 한 두 가지가 아니다.
해외 관광객들에게는 비교적 덜 알려진 이곳은 사계절 내내 따뜻한 아열대기후로 현지인들이 즐겨찾는 휴양지이자, 타이완 남부 끝자락에 숨겨둔 푸른 보석 같은 곳이다.

출사지로 유명한 싱사완(星砂灣)

Arrow
Arrow
Slider

#액티비티 #해양레포츠 #모험


연중 내내 해양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컨딩은 수려한 자연경관에 레포츠를 더한 액티비티로 레포츠 마니아들을 사로잡는다.
스쿠터로 해안선 달려보기, 지프차로 오프로드 투어 하기, 스킨스쿠버로 바다 속 헤집기, 요트로 바다 위 누비기 등 무엇을 선택하든 상상 이상이다.
해변 인근에 위치한 렌탈샵에서는 장비대여는 물론 강습도 가능하다.

스쿠터를 타고 달리기 좋은 바오리(保力)

오프로드 투어로 유명한 강자이(港仔沙漠)

#아쿠아리움 #고래 #1박2일


총 400여 종의 해양생물을 보유하고 있는 국립해양생물박물관(國立海洋生物博物館)은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총 3개의 관으로 나누어진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84미터에 달하는 해저터널이다. 3D로 보는 ‘세계수역관’, ‘터치 풀 존’, ‘오픈 수족관’도 인기 코스이며, 특히 희귀동물인 ‘듀공’의 유영은 실로 감탄을 자아낸다. 수족관을 보며 잠을 잘 수 있는 1박2일 프로그램은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에게 단연 인기다.

#아쿠아리움 #고래 #1박2일


총 400여 종의 해양생물을 보유하고 있는
국립해양생물박물관(國立海洋生物博物館)은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총 3개의 관으로 나누어진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84미터에 달하는 해저터널이다.
3D로 보는 ‘세계수역관’, ‘터치 풀 존’, ‘오픈 수족관’도
인기 코스이며, 특히 희귀동물인 ‘듀공’의 유영은 실로
감탄을 자아낸다. 수족관을 보며 잠을 잘 수 있는
1박2일 프로그램은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에게
단연 인기다.

#컨딩국가공원 #에코투어 #산호군락


타이완 최초의 국가공원으로 지정된 컨딩국가공원(墾丁國家公園)을 둘러보다 보면, 컨딩의 자연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느낄 수 있다. 곳곳에서 접하는 산호초를 비롯해 해안 열대식물 군락, 종유석, 지각운동에 의해 형성된 기암괴석과 종유석,해식 지형 등 도시 전체가 그야말로 마치 거대한 자연박물관의 원형을 보는 듯 하다.

컨딩국가공원 내 롱컹생태보호구역(龍坑生態保護區)

어롼비공원 북쪽에 위치한 롱판공원(龍磐公園)

#어롼비공원 #등대 #최남단


타이완 8경 중 하나로, 타이완 최남단에 위치한 어롼비공원(鵝鑾鼻公園)에는 타이완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1882년 건립) 등대가 있다. 요새 모양의 성벽이 드리워진 이 등대는 바시해협(巴士海峽)을 사이에 두고 필리핀과 마주하고 있다. 어롼비공원에서는 약 240여 종의 열대 해안 식물군과 희귀 나무들을 접할 수 있다.

매혹의 보석, 가오슝

매혹의 보석, 가오슝

수산 LOVE 전망대(壽山情人觀景台)

#마천루 #아이허 #야경


낮과 밤 모두 아름다운 타이완에서 항구도시 가오슝은 특히나 밤이 아름다운 도시다. 화려한 등불과 네온이 절정인 대표적인 곳으로 도시를 가로지르는 가오슝 최대의 운하인 아이허(愛河)가 있다.
젊은층의 데이트 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는 이곳은 연안을 따라 강변공원이 조성되어 있으며, ‘사랑의 강’ 이라는 별칭답게 밤이면 더욱 로맨틱한 곳으로 변모한다.

수산 LOVE 전망대(壽山情人觀景台)

#마천루 #아이허 #야경


낮과 밤 모두 아름다운 타이완에서 항구도시 가오슝은 특히나 밤이 아름다운 도시다. 화려한 등불과 네온이 절정인 대표적인 곳으로 도시를 가로지르는 가오슝 최대의 운하인 아이허(愛河)가 있다.
젊은층의 데이트 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는 이곳은 연안을 따라 강변공원이 조성되어 있으며, ‘사랑의 강’ 이라는 별칭답게 밤이면 더욱 로맨틱한 곳으로 변모한다.

#리엔츠탄 #용호탑 #쌍둥이탑


리엔츠탄풍경구(蓮池潭風景區)는 본래 인근의 농지에 물을 대던 저수지였다.
북쪽에는 공자묘가 있고 남쪽에는 계명당(啟明堂), 용호탑(龍虎塔)이, 호수 안에는 구곡(九曲)교를 통해 건너갈 수 있는 춘추각(春秋閤)이 있다. 그중, 7층 규모의 용호탑은 탑 내부에 지옥과 천당을 묘사한 그림이 그려져 있다.
악운을 행운으로 변화시킨다는 뜻에서 용의 목을 입구로, 호랑이의 입을 출구로 만들었다.

#리엔츠탄 #용호탑 #쌍둥이탑


리엔츠탄풍경구(蓮池潭風景區)는 본래 인근의 농지에 물을 대던 저수지였다.
북쪽에는 공자묘가 있고 남쪽에는 계명당(啟明堂), 용호탑(龍虎塔)이,
호수 안에는 구곡(九曲)교를 통해 건너갈 수 있는 춘추각(春秋閤)이 있다.
그중, 7층 규모의 용호탑은 탑 내부에 지옥과 천당을 묘사한 그림이 그려져 있다.
악운을 행운으로 변화시킨다는 뜻에서 용의 목을 입구로,
호랑이의 입을 출구로 만들었다.

백화점 맞은편 시장풍경

왼쪽이 웬쑤위주 오른쪽이 신쿠쟝상권 (메인사거리)

SOGO백화점, 신광미츠코시삼다점

다위엔바이백화점, 85빌딩

#백화점 #쇼핑스트리트 #쓱~


가오슝의 대표적인 상권으로는 산뚜어상권(三多商圈)과 신줴장상권(新堀江商圈)이 있다. 산뚜어상권(지하철 산뚜어역)에는 신광미츠코시삼다점, SOGO백화점, 다위엔바이 백화점 등 대형 백화점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그런가하면, 신줴장상권(지하철 중앙공원역)은 최신유행 의류 및 음식점들이 즐비해 트렌디세터들이 많이 찾는 명품 쇼핑지 중 하나이다.
이 외에도 일본 하라주쿠 느낌의 웬쑤위주(原宿玉竹) 상권(지하철 중앙공원역)과 가오슝 최대 의류상점 밀집 지역인 창밍(長明) 상권(지하철 가오슝역) 등도 유명하다.

#야시장 #산해진미 #먹방


한여름 밤이면 특히 불야성을 이루는 야시장은 가오슝 관광의 백미다. 타이완 3대 야시장 중 하나로 꼽히는 리우허야시장(六合夜市)은 화려한 야경과 생동감, 왁자지껄함, 미식탐방 등 다양한 한 볼거리 먹거리로 관광객을 압도한다. 각종 해산물을 비롯해 전국각지의 먹거리, 다양한 식재료까지, ‘미식의 나라’답게 다채롭다. 신싱야시장(新興夜市)과 치진 해산물 거리(旗津海鮮) 또한 빠질 수 없는 식도락 코스로, 길에서 즐기는 식(食)문화가 발달한 타이완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