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

완벽한 하루의 ‘힘’

차가운 일상에 따뜻한 쉼표를 찍고 싶다면
구성원 모두가 만족하는 여행을 하고 싶다면
하이난은 가장 “완벽한” 여행지다.
지상낙원을 축소한 하이난에서의 하루는 코발트빛 추억이 되어 가슴에 박힌다.
새 일상을 버티게 하는 완벽한 하루! 하이난은 그렇게 우리를 일으킨다.

에어부산 중국 하이난(싼야) 취항정보

  • 부산-하이난(싼야) (약 5시간 5분 소요, 주4회)
  • 대구-하이난(싼야) (약 5시간 20분 소요, 주4회)
  • 하이난(싼야)-부산 (약 3시간 25분 소요, 주4회)
  • 하이난(싼야)-대구 (약 3시간 45분 소요, 주4회)

사진제공 및 협조 , 김은영 작가

하이난은 북쪽의 하이커우와 남쪽의 싼야로 나뉘어져 있다. 하이난성 제2의 도시인 싼야는 아룡만, 싼야만, 대동해 등 대부분의 관광지가 포진해 있는 하이난 관광의 메카다.

통째로 옮겨둔 꿈속 명장면!

대자연을 품은 보석

끝없는 해안, 깊은 숲, 푸른 하늘, 부드러운 햇살 등 하이난은 아름다움과 기이함, 신비함과 수려함으로 둘러싸여 있다. 바닷 속에는 오색찬란한 열대 생물이 있고, 산속에는 진기한 초목 그리고 울창한 원시림 등 섬 전체가 대자연의 걸작이라 해도 좋을 만큼 매력적이다.

해안선의 길이가 약 1,200㎞에 이르는 하이난

야룡만국가관광휴양지

싼야시에서 남동쪽으로 25km 떨어져 있는 이곳은 해수욕장, 고급호텔, 해상스포츠센터, 골프장, 유람선클럽 등 국제적인 서비스 시설을 갖춘 관광휴양지이다.
연평균 25°로 사계절 피서하기 좋으며, 66㎞의 해만은 10만여 명의 수영객과 수천 척의 유람선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다.

야롱베이

야도(椰島)라고 불릴 만큼 섬 전체가 야자수로 뒤덮인 하이난. 그 중에서도 야롱베이는 모래가 곱고 주변 경관이 뛰어나 해질 무렵이나 동틀 무렵 맨발 산책 코스로 사랑받는 곳이다. 야자수 그늘 아래 살랑살랑 바닷바람을 맞다보면 순간, 세상 부러울 것이 없어진다.

천애해각풍경구

싼야시 남서쪽 해변가에는 하늘과 바다 끝이라는 뜻의 천애해각(天涯海角)이 있다. 여러 거석에는 역대 문인묵객(文人墨客)들의 시문이 묘사되어 중국에서 전기적 색채를 띤 이름난 관광지로 손꼽히는 곳이기도하다.

남산사 해수관음상

하이난에서 가장 유명한 사찰인 이곳은 싼야시 남산문화관광구 내 ‘불교문화원’에 자리잡고 있다. 중국에서 가장 크다는 108m의 해수관음상을 비롯해 중화민족 문화의 정수를 엿볼 수 있는 복수문화원, 남산 일대 자연 풍광을 배경으로 한 남해풍경문화원 등이 있다.

자연과 인간의 환상적 콜라보!

아룡만 열대천당삼림공원

하이난의 열대 우림은 ‘천연 산소 탱크’라고 할 만큼 자연 그대로다. 싼야시 아룡만 국가관광구에 있는 이곳은 마치 ‘천당’처럼 시원해 이름 붙여진 원시림으로, 꽃과 구름다리, 아룡만 전경 등 총 3가지로 코스를 감상할 수 있다. 산과 산 사이에 놓여진 168m의 구름다리는 이곳의 ‘화룡점정’으로, 바람에 따라 출렁거리며 묵직한 짜릿함을 선사한다.

원숭이섬

3천여 마리에 이르는 여러 종의 원숭이들의 거주촌(?)으로, 주인인 원숭이는 손님인 관광객을 맞이한다. 본격 방문에 앞서 한 가지 주의사항은 섬에 들어가면 무조건 가방을 사수해야 한다는 것이다. 가방을 여는 듯한 기색만 보여도 발 빠른 원숭이들이 모여들기 때문이다. 원숭이 섬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배나 케이블카를 타야 하는데, 바로 아래 펼쳐지는 수상가옥촌은 또 하나의 선물 같은 풍경을 선사한다.

소수민족

소수민족

인구 850여 만의 하이난에는 리족, 묘족, 좡족, 회족 등 36개의 소수민족이 약 120만 명을 차지한다. 각 민족의 생활과 문화는 마치 펼쳐 놓은 그림과도 같아 보인다. 독특한 풍속과 열정적인 가무, 화려한 복식, 정교한 기예는 동방의 멋과 열정을 느끼게 한다.

빈랑(삥랑)빌리지

하이난 소수민족의 민속촌이라 불리는 이곳은 소수 민족인 이족과 묘족의 전통과 생활상을 볼 수 있는 자연풍경이다. 싼야시에서 남쪽으로 15km 지점에 있는 이곳은 전통공연도 감상할 수 있으며, 관광객이 함께 어울려 대나무의 움직임에 맞춰추는 뱀부(bamboo)댄스가 인기다.

송성가무쇼

중국 내 5개 지역에서 공연되고 있는 ‘송성가무쇼’를 하이난(로맨스파크)에서도 볼 수 있다. 탄탄한 스토리와 광대한 스케일로 관람객을 압도하는 송성가무쇼는 중국인들 사이에서 일생에 한 번은 봐야 할 쇼로 불릴 만큼 명성이 자자하다. 100이면 100! 모두 후회하지 않을 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