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

Taste 미식

아주 오래 전부터 동서양의 문화가 녹아든 도시, 마카오는 세계 각국 요리의 진수를 맛볼 수 있다. 중국 본토의 음식을 비롯해 포루투갈과 중국요리의 만남 그리고 프랑스, 이탈리아 요리 등 그야말로 미식 천국이다.

본토의 맛, 중국요리

마카오에서는 베이징을 대표하는 요리인 페이킹 덕과 샹하이의 대표적인 요리인 샤오롱바오와 민물 털게 요리, 쓰촨탕과 훠꿔와 같은 중국 각지의 다양한 음식들을 모두 즐길 수 있다. 특히, 마카오에서는 하가우(새우 딤섬), 시우마이(돼지고기와 새우가 들어간 딤섬) 등 다양한 재료의 딤섬을 꼭 먹어보자. 종류가 너무나 많아 선택이 어려울 정도다.

Arrow
Arrow
Slider

마카오 무형 문화유산, 매캐니즈 요리

포루투갈과 중국요리의 만남인 매캐니즈 요리는 유럽, 아프리카 그리고 동남아시아로부터 전해온 식재료와 향신료로 만들어진다. 450년의 역사를 지닌 매캐니즈는 심황, 계피 등의 향료와 양념을 사용하며 코코넛 밀크를 가미해 경험하지 못한 맛을 전한다. 매캐니즈 요리의 대표 요리로는 가장 유명한 ‘아프리칸 치킨’과 매캐니즈식 고추 새우가 있다. 매캐니즈 요리는 2012년 마카오 무형 문화유산에 등재되기도 했다.

Arrow
Arrow
Slider

빼먹지 말자, 에그타르트

마카오에서 꼭 먹어봐야 할 것 중 하나가 바로 포르투갈식 에그 타르트가 있다. 마카오 어디를 가더라도 흔히 볼 수 있지만 사오 파울로 거리, 알메이다 리베이로 대로(싼마로), 펠리시다데 거리, 세나도 광장 근처의 오토 노보 거리, 타이파 빌리지의 쿠냐 거리 등지가 유명하다. 에그 타르트 외에도 폭찹 번, 아몬드 케이크, 에그 롤 등 가판마다 간식거리가 넘쳐나 진정한 ‘먹방’을 즐길 수 있다.

Shopping 쇼핑

마카오에 가면 지갑을 사수하라?!
홍콩에서 페리로 1시간 남짓한 거리인 마카오를 그저 방점을 찍고 오는 정도로만 생각했다면 오산이다.
무려 850여 개의 면세 상점이 즐비한 마카오는 전역이 무관세, 무소비세다. 그야말로 쇼핑 파라다이스!

베네시안 숍스

비현실적인 장면을 연출하는 이곳은 베네치아 거리를 재현해 만든 호화로운 실내 쇼핑몰로, 약 330개가 넘는 세계적인 브랜드들과 고급 부티크 상점들이 입점해 있다. 뿐만 아니라, 가장행렬 연기자들과 저글링 아티스트, 동상 분장을 한 연주자들이 실내 곳곳을 누비며 즐거움을 주는 등 다채로운 볼거리도 가득하다.

마카오 피셔맨즈 워프

마카오 피셔맨즈 워프 테마 파크는 바다가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마카오 외항의 한편에 자리잡고 있다.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건축물 들로 이루어진 이 테마 파크에는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식당가와 의류, 보석, 기념품 등을 판매하는 쇼핑센터가 조성되어 있다.

알메이다 리베이로 대로(싼마로)

마카오의 상업 중심지이자 교통 중추 역할을 하는 이곳에서는 보석, 기념품 등을 구입할 수 있다. 펠리시다데 거리 부근에 위치한 이 거리는 주변에 수많은 역사 문화 유적들이 자리하고 있는 주요 관광코스다.

면세점 & 명품 브랜드숍

마카오에는 페리 터미널과 마카오 국제공항 외에도 수많은 면세점과 명품 브랜드숍이 있다. 그중에서도 윈 에스플라나드 아케이드, 그랜드 캐널 숍스, 포 시즌즈 숍스, 코타이 센트럴 숍스, 시티 오브 드림즈의 더 불르바드, 원 센트럴 마카오, 갤럭시 마카오의 프로메나데, 뉴 야오한 백화점, 마카오 피셔맨즈 워프, 호텔 리스보아, 랜드마크 호텔, 그랜드 라파 호텔 등이 유명하다.

Night Views 야경

마카오는 밤이 갑 오브 갑!
마카오 내항을 따라 운항하는 야간 크루즈에 탑승해 별빛이 내리는 해안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가 하면,
세계 수준급의 분수 쇼 야경 등 마카오의 밤은 잠들지 않는다.

윈 마카오 분수 쇼 야경

윈 마카오 호텔 야외에서 펼쳐지는 쇼는 여러 개의 물기둥이 마치 춤을 추는 듯, 현란한 조명과 음악에 따라 변모한다. 분수에는 200여 개의 노즐이 설치돼 있어 쇼가 시작되면 80만 갤런(3,028,329ℓ)의 물이 공기 중으로 분사된다.

관람시간 11:00 ~ 24:00(15분 간격)

파리지앵 에펠탑 전망대에서 본 코타이 지역

파리지앵 마카오 야경

2016년 9월 완공된 프랑스형 복합 리조트 ‘파리지앵 마카오’.
파리지앵 마카오의 가장 큰 특징은 호텔 정문 앞에 세워진
에펠탑이다. 빛의 도시의 신비와
경이로움에 영감을 받은 파리지앵 마카오는
에펠탑을 실물의 절반크기로 재현하고 있다. 탑의 전망대에
오르면 상전벽해의 땅, 코타이가 한 눈에 들어온다.

남만 호수 & 마카오 타워 야경

높이 338m로, 마카오에서 가장 높은 마카오 타워는 인근 남만 호수와 가까워 함께 둘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마카오 반도의 거대한 인공 호수인 남만 호수에서는 낮에 오리배도 탈 수 있고, 밤에는 화려한 레이저쇼도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