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

지난 8월 에어부산은 대구지역 여행사 직원과 함께 대구 저소득층 행복나눔박스 전달식을 가졌다.

지역 어르신 대상 삼계탕 나눔

에어부산, 누적 탑승객 3,000만명 돌파

에어부산이 취항 8년 8개월인 지난 7월 누적 탑승객 수 3천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 최단기간 기록이다. 에어부산은 2008년 부산~김포 노선에 첫 취항한 이후 현재까지 국내/국제 27개 노선을 개설하였으며, 단 한 차례의 노선 운항 중단 없이 지속적으로 취항 노선을 늘려왔다.

에어부산 신규 항공기 도입…총 21대 보유

에어부산이 지난 2월과 6월, 8월까지 올해 총 3대의 신규 항공기를 추가로 도입했다. 이번 8월에 도입한 항공기는 에어부산 보유 항공기로는 처음으로 샤크렛 날개 를 장착했다. 추가 도입에 따라 에어부산은 현재 에어버스 A321 15대, A320 6대 등 총 21대를 보유하고 있다. 연내 추가로 항공기 2대를 더 도입할 예정이다.

대구-도쿄(나리타) 노선 신규 취항

에어부산이 지난 6월 8일 대구와 일본 도쿄(나리타)를 잇는 노선에 신규 취항했다. 매일 1회 운항하고 있으며, 에어부산은 대구공항에서 현재 국내선 1개, 국제선 5개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에어부산, 울산 정기노선 취항

에어부산이 부산과 대구에 이어 울산공항에도 취항한다. 에어부산은 오는 11월 30일 울산-김포, 울산-제주 노선에 정기편을 개설하며 본격적인 운항에 들어간다. 에어부산의 울산공항 취항을 통해 울산 지역민들의 항공 교통 편의가 크게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네 번째 웃음 전용기 날다!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과의 인연을 5년째 이어오고 있는 에어부산이 올해도 ‘웃음 전용기’를 운영했다. 인기 코미디언들은 에어부산의 일일 캐빈 승무원으로 변신해 손님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에어부산만의 여행 오디션, ‘배틀 트래블러’ 출범

에어부산의 배틀 트래블러란, 각각의 컨셉으로 여행을 진행한 뒤 대국민 투표를 통해 우승을 가리는 여행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올해 대학생을 대상으로 처음 실시되었다. 올해는 중국 하이난, 대만 가오슝, 캄보디아 씨엠 립, 마카오 등 에어부산이 취항하는 4개 도시에 2팀씩 총 8팀이 참여했다. 에어부산과 8팀의 대학생들이 만들어내는 개성과 열정이 담긴 톡톡 튀는 결과물로 최종 우승자를 가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