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

하이난, 싼야

1988년 4월 섬 전체가 22번째 중국 성이 된 하이난은 북쪽의 하이커우와 남쪽의 싼야로 나뉘어져 있다. 하이난성 제2의 도시인 싼야는 야룡만, 싼야만, 대동해, 해당만 등 대부분 의 관광지가 포진해 있는 하이난 관광의 메카다.

에어부산 하이난 취항정보

부산 - 하이난(싼야) (약 5시간 5분 소요, 주4회 운항)

대구 - 하이난(싼야) (약 5시간 20분 소요, 주4회 운항)

하이난(싼야) - 부산 (약 3시간 25분 소요, 주4회 운항)

하이난(싼야) - 대구 (약 3시간 45분 소요, 주4회 운항)

싼야 현지 취재 및 촬영
협조 : 해남성 여유발전 위원회
사진 일부 협조 Some Photos Supported : Yalong Bay Earthly Paradise Birds Nest Resort, NARADA Resort & Spa Qixian Mount, Mandarin Oriental Sanya, Shangri-La’s Sanya resort & Spa, Pullman Oceanview Sanya Bay Resort & Spa, Banyan Tree Sanya
※객실 및 룸타입 등 자세한 사항은 각 리조트&호텔의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사진은 이해를 돕기 위한 목적으로 촬영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따스한 기후와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맑은 공기 그리고 바다
별 다섯 개 이상, 수십 개의 특급 리조트들이 각축전을 벌이는 하이난 남부, ‘싼야’는 그야말로 휴양의 천국이다.
그 어느 곳보다 리조트&호텔 선택이 핵심인 싼야!
‘동양의 하와이’를 제대로 누리고 싶다면 주목하자.

자연 속 하루
자연친화적
★★★★★
1
야롱베이 어슬리 파라다이스
버드 네스트 리조트
Yalong Bay Earthly Paradise Birds Nest Resort

이름처럼 새둥지를 연상케 하는 142개 빌라와 게스트룸들이 숨어 있는 이곳은 마치 천당처럼 시원해 이름 붙여진 원시림인 ‘아룡만 열대천당삼림공원’ 내에 있는 자리잡고 있다. 정상까지 오르는 셔틀을 타고 가다보면, 168m의 구름다리와 야롱베이가 한눈에 들어온다. 자연과 마치 하나가 된 리조트에서는 프라이버시를 걱정할 필요가 없다. 특히 산 중턱에 위치한 메인 수영장을 비롯해 열대우림 속에서의 하룻밤은 몽환적 느낌과 함께 마치 자연의 한 자락이 된 듯 탁 트인 자유와 개방감을 전한다.

TiP
구름을 벗 삼아 수영을 즐기고 새들의 지저귐 속에 야외 목욕을 즐겨보자. 신선이 따로 없다.
싼야 국제공항에서 차로 50분 소요, 야롱베이에서 차로 10분
Yalong Bay Tropical Forest Park, Sanya
2
칠선령 나라다 리조트 & 스파
퀵시안 마운트
NARADA Resort & Spa Qixian Mount

하늘에서 일곱 선녀가 내려와 목욕을 했다는 전설이 전해지는 온천국립삼림 공원인 칠선령(해발 1,126m)에 위치한 이곳은 온천으로 유명하다. 90℃의 높은 수온을 자랑하는 온천수는 라돈과 스트로튬, 불소 등 미네랄과 미량 원소가 풍부하게 녹아 있어 신경계 질병 등을 치료하는 데 큰 효과가 있다. 아울러 이곳은 중국 최고의 천연 산소 바를 보유하고 있어 건강을 컨셉으로 한 리조트로 유명하다

TiP
태극권, 요가, 오행식이요법, 경락요법, 티아트, 꽃꽂이 등과 같이 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힐링 서비스를 제공 한다. 인근 칠선령 CC에서 골프를 함께 즐길 수 있어 온천과 휴양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싼야 국제공항에서 차로 1시간 소요
Hotspring National Forest Park, Qixianling, Baoting
해변의 하루
수영 & 액티비티
★★★★★
3
엠지엠 그랜드 싼야
MGM Grnad Sanya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 중 하나로 손꼽히는 야롱베이에 위치한 MGM 그랜드 싼야는 총 675객실의 대규모 리조트다. 이 중 일반객실이 596실, 스위트룸이 73실, 해변에 위치한 전용빌라가 6동이다. 이곳은 아이들을 위한 모래사장과 히팅 설비를 갖춘 유아전용 풀, 성인전용 풀, 공연과 영화를 즐길 수 있는 풀, 파도풀(서핑풀) 등 다양한 풀장을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리조트 바로 앞에 야롱베이가 펼쳐져 바다수영과 액티비티도 함께 즐길 수도 있다.

TiP
애견 침대 등을 비치, 애완견과 함께 휴가를 보낼 수 있는 ‘애견서비스’ 제공
싼야 국제공항에서 차로 45분 소요
Yalong Bay National Tourism Holiday Resort, Jiyang Qu, Sanya
4
인터컨티넨탈 싼야 리조트
InterContinental Sanya Resort

소동해를 끼고 있는 이곳은 현대적 감각의 인테리어와 익스테리어가 마치 해운대해수욕장의 특급호텔과도 유사한 느낌을 전한다. 객실은 바다 및 가든 전망으로, 컨셉이 각각 다른 9개의 레스토랑과 커피숍, 바(Bar)·라운지 등이 마련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바다 위에 마치 떠있는 듯 지어진 지중해 레스토랑을 비롯해 파도소리를 즐기며 먹을 수 있는 오픈식 레스토랑인 아시안 빌리지, 수제 독일 생맥주를 즐길 수 있는 드레곤킹 중식당 등 먹고 즐기기엔 이보다 좋을 순 없다.

TiP
호롱모양의 라탄체어가 늘어진 비치바에서 해질 무렵, 칵테일을 즐겨보자.
싼야 국제공항에서 차로 15분 소요
1 Zhouji Rd, Jiyang Qu, Sanya
동심의 하루
유아동반
★★★★★
5
샹그릴라스 싼야 리조트 & 스파
Shangri-la's Sanya Resort & Spa

2014년 키즈·가족 위주의 컨셉으로 지어진 이곳은 비교적 덜 알려진 휴양명소다. 리조트 바로 앞에는 하이탕베이가, 뒤로는 산으로 둘러싸여 한적한 편이며, 관광객의 90% 이상이 어린 자녀를 둔 가족일 만큼 그야말로 아이들 천국이다. 25도 이상의 수온을 유지하는 유아전용 풀을 비롯해 키즈클라이밍, 미니동물원, 모래놀이장, 키즈전용 식당 및 게임공간, 실내놀이터 그리고 각종 체험 등이 펼쳐지는 잔디정원 등 곳곳이 키즈시설로 무장했다. 특히, 모든 체험 시, 영어가 가능한 직원들이 함께하며 아이들을 돌보는 등 세심함도 돋보인다. 또한 486개의 객실과 개인 풀장과 가든이 있는 복층형 별채빌라(8실)도 있어 다양한 형태로 휴양을 즐길 수 있다.

TiP
여름 및 겨울철에 한시적으로 어린이 전문이벤트 객실 판매 (홈페이지 참조)
싼야 국제공항에서 차로 40분소요
No.88, Hai Tang Bei Road, Sanya
삼대의 하루
부모님, 자녀동반
★★★★★
6
만다린 오리엔탈 싼야
Mandarin Oriental Sanya

보호 구역으로 지정된 코랄베이에 자리 잡고 있는 이곳은 가족끼리 조용한 휴양을 즐기기에 그만이다. 다양한 즐길 거리를 갖춘 레크리에이션 센터에서는 소림사에서 정통 쿵푸를 전수 받은 대사에게서 무술 수련을 받을 수도 있다. 특히, 12세 미만 어린이를 위한 특별 프로모션으로 각종 어린이용 편의용품 제공 및 돌봄 서비스(4~12세)를 제공하는 키즈 클럽 무료 이용, 스탬프 획득시 특별 선물을 제공하는 키즈 패스포트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부모님들은 지친 몸과 마음을 스파로 풀어보는 것도 추천한다. 수차례 수상 경력이 있는 스파에서는 전 세계 각지의 스파 기법을 혼합하여 서비스하며, 각 호실에서는 중의사가 직접 고객을 진맥하고 적합한 스파 방법을 권해주기도 한다.

TiP
4세~12세까지의 어린이들이 참가하는 ‘문화동양어린이캠프’도 참여해보기
싼야 국제공항에서 차로 20분 소요
No.12 Yuhai Road, Da Dong Hai District, Sanya
도심 속 하루
공항접근성
★★★★★
7
맹그로브 트리 리조트 월드 싼야 베이
Mangrove Tree Resort World Sanya Bay

싼야 국제공항에서 15분 정도 거리에 있는 아시아 최대 복합리조트 단지인 이곳은 밤에는 단지 내 야경에 압도되고, 낮에는 곳곳의 수영장과 사람들, 1만평 규모의 워터파크와 국제회의장, 쇼핑센터, 영화관 등의 규모에 놀란다. 그도 그럴것이 총 5개의 건물에 3,800여 개의 객실, 71개의 식당, 리조트 내 근무인원이 무려 8천여 명에 이를 정도다. 마치 거대한 테마파크에 와 있는 것만 같은 이곳은 휴식뿐만 아니라 예술, 레저,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요소들이 통합된 올인원리조트로, 가족 단위부터 세미나 참석 등 찾는 이들도 다양하다. 특히 한국어가 가능한 직원이 상주하고 있으며, 공항과도 가까워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TiP
맹그로브 싼야 ↔ 맹그로브 야롱만을 오가는 픽업서비스 이용해보기
싼야 국제공항과 시내 중심에서 차로 15분 소요
No.155 Fenghuang Road, 572000 Sanya
8
풀만 오션뷰 싼야 베이
리조트 & 스파
Pullman Oceanview Sanya Bay Resort & Spa

싼야 베이 바로 앞에 위치한 이곳은 태국 스타일로 꾸며져 있으며, 공항 및 도심과 가까워 집중적인 휴양을 원하는 이들이 많이 찾는다. 총 17개 층에 467개의 객실과 빌라 그리고 아파트먼트 객실은 아름다운 전망을 자랑하는 전용 발코니를 갖춰 야자수가 즐비한 싼야베이 풍광과 석양을 감상하기에 그만이다. 무엇보다 도심과 가깝게 위치하여 야간 시내 관광에도 적합하며, 리조트 내부는 휴양에 부족함 없이 완벽하게 조성된 것이 큰 특징이다. 실내외 어린이 놀이터, 정글짐 트램폴린, 어린이 풀장, 미니 모래사장, 워터 스플래쉬, 3D 골프·사격, 온수풀 그리고 태국스타일 스파도 갖춰 가족단위의 휴양객에게 안성맞춤이다.

TiP
리조트 앞 싼야베이로 갈 때는 지하통로를 이용하면 바로 연결된다.
싼야 국제공항과 시내 중심에서 차로 10분소요
158 Sanya Bay Road, 572033 Sanya
둘만의 하루
프라이빗, 로맨틱
★★★★★
9
반얀트리 싼야
Banyan Tree Sanya

49개의 프리미엄 별장으로 조성된 반얀트리 싼야는 800m에 이르는 전용 비치와 함께 사생활을 완벽하게 보호하는 조경 등 프라이빗한 공간이 가장 큰 특징이다. 주 고객층이 허니문 혹은 연인들일 만큼 곳곳에서도 로맨틱함이 묻어난다. 특히 리조트 내 400년 수령의 고목인 반얀트리와 석양을 배경으로 한 프로포즈 이벤트는 이곳만의 자랑! 뿐만 아니라 오후 5시 30분이면 펼쳐 지는 일몰 감상을 비롯해 자연친화 정화시스템을 도입한 전용 풀장도 특색 있다.

TiP
매주 토요일, 전용 비치에서는 바비큐파티가 열리므로 참고 !
싼야 국제공항에서 차로 30분 소요
No.6 Luling Road, Sanya
10
풀만 싼야 야롱 베이
빌라 & 리조트
Pullman Sanya Yalong Bay Villas & Resort

마치 발리의 풀빌라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 동남아시아 풍의 고급스러운 풀빌라를 보유한 이곳은 일반 객실을 포함해 총 195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담장과 열대우림으로 둘러싸인 풀빌라는 내부 인테리어에 따라 미얀마, 태국, 난양 풍의 3가지 타입으로 나뉜다. 특히 빌라 내 전용 풀은 규모가 얼추 5X7미터 가량 될 만큼 넓직하다. 빌라 내부에는 거실, 온수 욕조, 정원이 포함되어 있다.

TiP
걸어서 약 5분, 외부로는 야롱베이 골프클럽과도 연결된다.
싼야 국제공항에서 차로 45분 소요
Yalong Bay National District, Sanya
필드의 하루
골프 & 레져
★★★★★
11
더 웨스틴 블루베이
리조트 & 스파
The Westin Blue Bay Resort & Spa

청수만에 위치한 이곳은 총 350개의 객실이 모두 바다 전망으로, 이름에 걸맞게 넓고 푸른 바다와 고운 모래가 인상적이다. 호텔 앞 해안선은 무려 1.8km에 달한다. 이곳은 공항과는 다소 거리가 있지만, 많은 이들이 찾는 이유가 있다. 바로 골프! 호텔의 왼쪽에는 세계적 수준의 18홀 챔피언십 골프 클럽인 지안 레이크 블루 베이 골프 코스가 펼쳐져 있다. 그런가하면, 호텔 앞쪽으로는 중국 유일의 야생 원숭이 보호구역인 난완(南灣) 원숭이섬이 위치하고 있기도 하다.

TiP
지안 레이크 블루베이 골프클럽에서는 해마다 LPGA가 개최된다.
싼야 국제공항에서 차로 60분 소요
Area C, Qingshui Bay Beach Resort District, Lingshui
스타일별 싼야 리조트 & 호텔
본문 속 리조트 & 호텔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