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

사랑의 동전 모으기 개봉식

지난 5월 에어부산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하는 ‘사랑의 동전 모으기’ 캠페인의 5차 개봉식을 가졌다. 에어부산은 2012년 4월부터 전 항공편 기내와 각 지점에서 동전 모으기 캠페인을 실시 해오고 있다. 손님들께서 전달해주신 소중한 모금액은 대한적십자 사에 전달해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의료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하늘에서 전하는 사랑

지난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에어부산 캘리그래피 특화팀 소속 승무원들이 가족의 행복과 사랑의 메시지가 담긴 엽서를 직접 제작해 손님들께 전달했다.

대구지역 행복활주로 가족여행 실시

에어부산이 지난해에 이어 대구지역 사회공헌 활동인 ‘행복활주로 가족여행’ 을 올해도 실시했다. 대구지역 내 평소 여행의 기회가 없던 9가정을 선발했으며, 이들은 지난 5월 2박3일의 일정으로 삿포로 일대를 관광했다. 참가자들에게 수고한 일상에는 선물 같은 휴식을, 가족 구성원 간에는 다시 한 번 사랑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는 여행이 되었다.

지역 인재 조종사 양성 제도 운영

에어부산이 한국항공대 울진비행훈련원 및 울진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와 손 을 잡고 7월부터 영남권 지역 인재를 대상으로 조종사 양성 프로그램을 실시 한다. 이 제도는 비행 경력과 무관하게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며, 에어부산의 인재상에 부합하는 우선 선발해 교육 기관에 위탁해 체계적인 훈련을 이수하 게 한 뒤 에어부산 채용까지 보장하는 방식이다. 이와 같이 에어부산은 지속적 인 항공기 도입과 더불어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직접 양성에도 노력하고 있다.

지역과 함께하는 에어부산

에어부산이 꾸준히 지역 봉사활동을 실시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지고 있다. 에 어부산은 지난 5월 어버이날의 맞이하여 강서구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지역 어르신들께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식사를 나눠드렸으며, 악기 연주와 노래 도 선물했다. 또한 에어부산은 정기적으로 강서구 지역 내 일손이 필요한 농 촌에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