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

고객 만족도 1등 항공사 ‘에어부산’

에어부산이 정부와 대외 평가 기관으로부터 연이어 항공 교통 서비스에 대한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에어부산은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16~’17년 항공교통서비스 평가에서 5개 부분 중 3개 분야(국제선 정시성, 소비자보호, 이용자 만족도)에서 국적항공사 중 가장 좋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KCSI(한국산업의고객만족도) 조사에서 6년 연속으로, 한국표준협회 주관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 3년 연속으로 저비용항공부문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에어부산은 공신력 있는 양대 기관에서 10회 이상 1위에 선정된 유일한 저비용항공사다.

국제선 전용 라운지 ‘AIR BUSAN LOUNGE’ 오픈

에어부산이 지난 9월 김해공항에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국제선 전용 라운지를 오픈했다. 김해공항 국제선 터미널 3층에 위치한 라운지는 약 65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된다. ‘스마트한 여행의 시작’을 컨셉으로 심플하고 실용적인 공간으로 구성되었으며, 국내 항공사 라운지 최초로 빈백이 비치된 좌식 구조의 공간도 마련되어있다. 각종 다과, 샌드위치 및 음료도 제공되며, 무료 와이파이 및 무선 충전 좌석을 통해 출발 전 여행지 정보를 자유롭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대구지역 꿈의 활주로 청소년 여행 실시

지난 11월 대구 지역 중학교 축구부에 소속된 축구 꿈나무 20명과 함께 ‘꿈의 활주로 청소년 여행’을 실시했다. 이들은 일본 후쿠오카로 출국해 2박 3일간 규슈 지역을 둘러봤으며, 축구 꿈나무 청소년들을 위해 일본 J리그 경기를 관람하는 시간도 가졌다. 에어부산은 대구 지역에서 매년 두 차례 여행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상반기에는 가족 여행, 하반기에는 청소년 여행을 지원한다.

이대호 선수와 함께하는 ‘꿈의 야구교실’ 실시

에어부산 홍보대사인 이대호 선수와 함께 지역 야구 꿈나무들을 위한 ‘에어부산 꿈의 야구교실’을 지난 11월 기장에서 실시했다. 2015년을 시작으로 4번째 실시된 이번 행사에서는 부산지역 리틀야구단 소속 아동 50명이 참석해 이대호 선수와 코치진에게 원포인트 레슨을 받았으며, 멘토링 시간도 가졌다.

부산-하노이 신규 취항

에어부산이 지난 10월 부산-하노이 노선에 신규 취항했다. 베트남의 북쪽에 위치한 수도 하노이는 유서깊은 사찰과 유적, 화려한 자연경관과 더불어 다양한 먹을거리로 전 세계 여행객들이 찾는 관광지다. 특히 하노이 인근의 하롱베이는 절경으로 유네스코 자연유산에도 등재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