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

교육기부 대상수상 2년 연속 2관왕

에어부산의 교육기부 프로그램인 ‘꿈의 활주로 프로젝트’가 2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과 ‘교육메세나 탑’을 동시에 수상했습니다.
에어부산은 설립 초기부터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항공사의 특징을 살린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을 펼쳐 왔습니다. 어린이들에게 항공기를 직접 타보고, 항공관련 직업을 알아보는 ‘어린이 항공사 체험교실’,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캐빈 승무원 직무체험 프로그램인 “드림 메이커스”, 캐빈 승무원을 준비하는 대학생 대상으로 진행하는 체험 프로그램 “드림 챌린저스”까지 모든 교육기부 활동이 항공이라는 ‘업(業)’의 특성을 살린 프로그램들입니다.

지역고용 모범기업 에어부산,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 포상’ 대통령 표창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앞장서 온 에어부산이 지난해 12월 고용노동부 주최 ‘2015 일자리 창출 유공자 정부 포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습니다.
2007년 첫 설립 이래 현재까지 양질의 지역 인재 채용을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습니다. 지금까지 협력사 포함 1,200여 개의 지역 일자리를 창출한 에어부산은 2014년부터 2년 연속 일자리 창출 100대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일자리 창출 모범기업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올해 첫 신규 항공기 도입

에어부산이 1월 20일 올해 첫 신규 항공기를 도입했습니다. 신규로 도입한 항공기는 에어버스사의 A320-200기종으로 좌석 수는 162석이며, 해당 항공기의 앞뒤 좌석 간격은 최소 31인치 이상입니다. 에어부산은 운항 초기부터 손님 편의를 위해 모든 항공기를 최대 설치 가능 좌석수보다 실제 좌석수를 줄여 운영하고 있어 타 LCC 대비 넓고 쾌적한 기내환경을 제공합니다.

이대호 선수 홍보대사 재위촉

에어부산은 이대호 선수를 홍보대사로 재위촉하며 2012년부터 이어진 인연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지난 4년간 에어부산과 이대호 선수는 홍보대사 행사뿐아니라 다양한 지역 사회공헌에도 함께 해 왔습니다. 특히, 이대호 선수가 홈런을 1개 칠 때마다 지역 어린이 1명에게 오사카와 후쿠오카 관광 기회를 제공하는 ‘에어부산 드림투어’는 4년째 이어 온 대표적 사회공헌활동 입니다. 지난해에는 ‘꿈의 야구교실‘을 통해 지역의 야구 꿈나무들과 함께 야구 코칭과 함께 멘토링 시간까지 가지는 등 지역 청소년을 위해 함께 힘을 합쳐 왔습니다.